CJ제일제당,美 바이오 보스턴... ‘글로벌 최고인재’와‘신성장동력’발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09-25 10:35:11 댓글 0
현지 학계,바이오 기업들과 업계 이머징 테크 트렌드 공유 및 오픈이노베이션 논의
BIO사업·CJ바이오사이언스 경영진,글로벌 최고인재와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위해 보스턴 방문
하버드MIT등 주요 대학 한인 유학생 대상 우수인재 영입을 위한‘CJ BIO Talent Connect’개최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산업 분야의 글로벌 최고인재와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에 팔을 걷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황윤일CTO,윤석환BIO사업부문 대표,천종식CJ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등 경영진이 일류 석학 등을 만나 최신‘이머징 테크’트렌드를 캐칭하고 우수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고25일 밝혔다.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하버드 등 주요 대학과 벤처기업 등이 몰려 있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다.특히 CJ제일제당은 메사추세츠 공대(MIT)교수와 이 대학 출신의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트업들과 바이오 분야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오픈이노베이션을 논의했다.

또한CJ제일제당의R&D전문가 그룹인‘CJ인스티튜트’소속 자문위원들과도 기술 및 산업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기관인‘랩센트럴(LabCentral)’과 보건산업진흥원 미국 지사를 방문해 바이오 테크 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CJ인스티튜트는 바이오 분야 미래 유망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R&D전문가 그룹으로,허준렬,허선,피터 박 교수(이상 하버드 의대)와 글로리아 최,정광훈 교수(이상MIT)등이 참여하고 있다.한편,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최고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해 하버드 캠퍼스에서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CJ BIO Talent Connect’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경영진들은△마이크로바이옴,그린바이오 분야의 차별화된R&D역량과 최고 수준의 인프라△혁신적인 조직문화와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 등을 소개하고 커리어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들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향후 채용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이상현BIO HR경영리더는“사업의 근원적 경쟁력과 초격차 역량은 최고인재 확보에 달려있어 금번 행사를 통해 핵심R&D인력과의 네트워킹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함께 나눈 온리원적인 인사이트들과 글로벌 최고 인재 확보가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의 초격차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