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어게인, ‘2023 자원순환 우수사례 경진대회’ 실천사례 우수상 수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11-29 15:58:15 댓글 0
을왕리에서 해양쓰레기 줍깅대회를 개최 중인 그린어게인후 기념사진

그린어게인(조직위원장 박경북)은 지난 28일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한‘2023 자원순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실천사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원순환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20년 환경부가 플라스틱을 안쓰고, 줄이고,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등 자원순환 실천에 앞장선 우수사례를 찾고자 마련된 경진대회로 자원순환 실천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개인,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이다.

그린어게인은 2022년부터 탈플라스틱과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내건 ‘그린어게인 캠페인’ 일환으로 해양줍깅대회 개최는 물론 요식업 프렌차이즈 자담치킨 등과 손잡고 일회용 플라스틱 물티슈를 100% 친환경 종이물티슈로 교체하는 등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전하는 다양한 사회활동들을 전개 중이다.

그린어게인 정진욱 사무국장은 “시민들 모두가 지구 환경보전을 위해 환경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생활 속 작은 쓰레기 줄이기부터 실천하여 다함께 지구 지키기에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