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을 위한 일시이동중지 이행상황 현장환경 점검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12-10 23:49:14 댓글 0
권재한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혁신정책실장은 12월 10일(일) 경기 화성시 소재 거점소독시설과 한강식품 도계장을 방문하여 전국 일시이동중지 기간 중 축산차량 운행 및 적정 소독 여부와 도계장 시설 소독 이행 실태를 점검하였다.


이번 점검은 일시이동중지 기간 중 축산관계자와 관련 업체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가축 방역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 방역관계자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상황 및 일시이동중지 축산차량 관리현황을 보고하였고, 한강식품 관계자는 도계장 시설 및 출입 차량에 대한 방역 및 소독 상황을 설명하였다.

 이에 권 실장은 화성시 거점소독시설 담당자에게 “차단방역을 위해 거점소독시설에서 축산차량의 소독을 철저히 하고, 기기 고장 등으로 인하여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면밀히 점검·관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강식품 관계자에게는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을 했더라도 도계장을 출입하는 차량은 반드시 재소독해 줄 것”과 “계열사에서 계열농장 자율방역시스템을 마련하고 계열농장에 대해 차단방역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축산농가에서는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하고 차단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