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트아동복지회, 창립 70주년 기념 페어 성료…1천여명 발길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09-29 07:53:32 댓글 0
폐플라스틱, 폐의류, 타이벡 등 재활용/재사용 소재 사용….친환경 행사로 치러져

홀트아동복지회가 지난 9월 25일 합정 딜라이트스퀘어1차에서 펼친 ‘창립 70주년 페어’ 행사가 친환경 축제로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홀트아동복지회 창립 70주년 페어’ 행사는 아동과 가족이 더 행복한 세상을 향해 달려온 70년의 여정을 기념하고 시민, 후원자, 임직원 등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돼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부모·자립준비청년·장애인 셀러 플리마켓 △ESG 체험부스 △캠핑 휴식존 △무료 사진촬영 및 인화 서비스 △경품 이벤트 △해외아동 그림 공모전 특별 부스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즐길 거리, 볼거리에 많은 방문객들이 적극 참여하고 즐기면서 나눔의 의미도 같이 공감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아동과 가족이 더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아동들에게 더 나은 환경과 더 나은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지속가능한 행사로 모든 것을 기획해 더욱 의미가 깊다.

홀트아동복지회와 ㈜엠케이1025는 지난 7월 지속가능한 행사 업무협약을 맺고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공간 시공, 친환경 이벤트로 모든 것을 준비했다. 폐플라스틱, 폐의류를 재활용한 친환경 모듈형 부스 플라부스로 전시장을 꾸미고, 타이벡 현수막, 재사용이 가능한 판매 부스와 휴식공간 등으로 꾸몄다. 행사에 사용된 타이벡은 전량 회수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만들어진다.  

홀트아동복지회 관계자는 "행사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행사에 필요한 장치나 설비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재 사용, 대중교통으로 참가자들이 접근해 행사 전반에 걸쳐 탄소저감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