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5년 11월 10일 가락시장에 있는 가락몰 내 72개 점포를 대상으로 주요 김장재료 12개 품목의 구매비용 조사 결과, 신선배추를 이용하는 경우 262,700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가락몰은 가락시장에 위치하여 타 유통업체에 보다 김장재료를 저렴하고 신선하게 판매한다. 배추, 무 등 채소류(가락몰 판매동 지하1층)뿐 아니라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인 굴, 생새우, 수육용 돼지고기 등 수축산물(가락몰 판매동 1층), 새우젓, 멸치액젓 등 젓갈류(가락몰 판매동 1층)까지 김장재료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올해 김장재료 구매가격은 가을장마 및 일조량 부족으로 인한 주요 품목 주산지 작황 피해로 생육이 지연(약7~10일)되어 작년 동기 대비 일시적으로 김장 비용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생육이 회복되는 11월 하순부터 점차 시세가 안정되어 김장 비용은 작년보다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대파, 건고추, 천일염 등의 부재료 가격은 지난해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한다.
공사 문영표 사장은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등 김장재료의 원활한 수급과 생상자와 소비자가 시장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장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임을 강조했다.
공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공사 누리집을 통해 가락시장(가락몰) 김장비용을 주 1회 조사하여 12월 첫째 주까지 공개하고 김장철 주요 품목 거래동향(물량 및 가격)도 12월 초순까지 매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