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화훼공판장, 어린이 창의성 환경교육에 앞장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4-24 13:30:57 댓글 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화훼공판장(장장 권오엽)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꽃 생활화 습관 형성을 위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창의원예교육을 실시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판장 안에서 이뤄지는 화훼유통시스템 현장체험과 우리나라 화훼산업의 이해, 꽃과 관련된 직업 학습을 통한 진로교육, 꽃(식물)의 가치 인식 등이다. 또한 꽃과 함께하는 실습활동을 통해 표현력 또한 길러볼 수 있다.


공판장은 동 교육을 위해 창의원예교육 전문 인력을 강사로 초빙하는 한편,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용 교재를 개발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권오엽 화훼공판장장은 “aT화훼공판장만의 창의적이며 독자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화훼산업을 이해하고 꽃의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창의력 계발 및 화훼소비 생활화 효과를 기대하며,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Pool 등을 원하는 기관에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서울 및 경기권의 만 6세~15세 어린이와 학부모이며, 기간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참가비용은 교육재료비로 어린이 교육 1인당 1만원, 부모 참여 교육의 경우 1인당 2만원이다.


꽃생활화 창의원예교육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화훼공판장 홈페이(http://yfmc.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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