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권역별 도시재생 세미나 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4-08 09:48:40 댓글 0
지역별 도시재생 전문가와 시민 초청, 지역의 도시재생 논의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는 도시재생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2016년 4월 19일(화) 광주광역시 를 시작으로 대구, 대전, 인천 등 4차례에 걸쳐 권역별 도시재생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번 세미나는 HUG와 (사)대한부동산학회가 공동주최하며, 1세션에서는 성공적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 및 과제를 진단하고 2세션에서 지역의 도시재생 현재와 미래에 대하여 지역사회의 도시재생 전문가 및 시민들과 발전적 방향을 논의하게 되며, 주택도시기금 지원방안에 대한 설명의 자리도 함께 마련된다.


현재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서 도시재생 분야에 대한 기금 출자, 융자 및 보증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HUG 김선덕 사장은 “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서 공사가 권역별 도시재생 세미나 개최를 통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으로서 도시재생 금융지원 역할을 더욱 발전시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