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환경와숲’ 실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4-26 14:40:07 댓글 0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 녹색교육센터가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지난 1월부터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환경와숲’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환경‘와숲’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서대문지역아동복지센터 아동 16명과 함께 서대문구 안산숲에서 진행하며 한화생명 봉사팀이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한다.


자연달력인 절기를 따라 변화하는 숲에서의 오감체험활동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화생명 봉사팀의 자원봉사자들은 단순한 기업의 획일적·1회성 자원봉사가 아닌 숲에서 직접 소통하며 어우러지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아동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고 본인 역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쉼을 찾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전했다.


녹색교육센터는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복지사업을 확대하는데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왔으며 소외계층 아동들이 와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