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사랑, 나의 꿈·비전 실천 워크숍 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6-19 10:49:40 댓글 0

(사)자연보호 남동구협의회(회장 노 창호)는 토요일인 지난 11일 양 이틀동안 아침 9시~ 12시까지 3시간 씩 “자연환경사랑, 나의 꿈·비전 실천”을 주제로 인천광역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경인교육대학교 인문사회관 에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꿈비전실천운동본부의 멘토교수(권 구배외 2명)의 재능 기부를 받아 전액 무료로 관내 32명 중고생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워크숍 첫 시간에는 청소년들에게 자연보호, 환경정화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자연보호 헌장 선포 38주년을 맞아 자연보호헌장 선포가 갖는 의미와 동 헌장의 내용을 학생들이 읽고 새기는 시간을 갖었다.


그리고 둘째 시간부터는 꿈비전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멘토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된 것.


그 주된 내용은 꿈비전 실천 성공사례 발표, 인생설계도 작성을 통한 인생관 정립, 비전, 중장기/단기 인생꿈&목표, 인생성공핵심요인, 인생 주요관점과 좌우명까지 학생들 스스로 만들도록 하여 참석 학생 전원이 인생전략지도(Life Strategy Map)를 완성하고 학생들 앞에서 작성내용을 발표하고 실천을 다짐하였다.


둘째날인 6월 18일에는 꿈비전 보물지도를 만들었는 데, 꿈비전보물지도에는 비전-꿈-목표를 중심으로 꿈비전 달성을 위한 5대 정신무장(각오, 열정, 긍정적사고, 악습타파 등)과 자기암시문, 실행 다짐문 등을 학생들 스스로 작성하고 발표하였다.


발표가 끝나고서 학생들이 이틀 동안 작성한 인생전략지도와 꿈비전보물지도를 강의실 벽에 게시하여 서로 작성한 내용을 토론하고 작성 우수자에 대하여는 상품 시상도 하였다.


협회측 관계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그 동안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발상을 하도록 하고 인생관.비전.꿈.목표를 설정토록 하여 자기 자신을 스스로 돌아 보고 목표가 명확한 삶을 살도록 인성을 심어 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