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에너지전환 미래 전략 세미나’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7-09 18:20:16 댓글 0
향후 전력산업·전력시장 변화와 미래 신사업 관련

세계적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신기후체제 발효로 에너지산업이 일대 변혁기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는 8일(금) ‘에너지전환 시대의 전력산업/전력시장 변화와 미래 신사업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신재생에너지와 LNG발전이 경제성 문제를 딛고 중흥기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는 포스코 P&S타워에서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력산업과 시장의 현주소 및 주요쟁점, 정책방향, 향후전망 등을 통하여 미래 신산업 발굴 전략을 고민하고 함께 발전방향을 제시하며 그동안 활발하게 다뤄지지 않았던 국내외 전력산업 및 시장현황과 주요과제를 다뤘다.

또한 전력 인프라를 떠받치고 있는 국내 전력망 계통의 취약점과 보안대책, 중장기 전력수급 계획 검토를 위한 사항 등에 이르기까지 최근의 전력산업의 제반정보를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전력시장, 전력계통, 전력계획 등으로 각 주제로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실무감각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전력시장, 전력계통, 전력계획 등 3대 부문의 강의를 맡아 어느 때보다 깊이 있는 정보교류와 정부 3.0에 부합하는 실제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본 세미나를 통하여 전력산업 및 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산·학·연 및 기업체 관계자들이 함께 하여 좌표를 재설정하고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