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은퇴자와 청년들 대상 창업 토크콘서트

박가람 기자 발행일 2016-07-11 21:50:53 댓글 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는 지난 8일 양재동 aT센터 북카페에서 농식품 분야 예비 창업인을 대상으로 ‘농식품 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에 성료한 농식품 창업교육의 사후관리와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은퇴자 및 청년층의 일자리 창출 문제와 관련한 농업분야의 다양한 기회요인 발굴 및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되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92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농식품 창업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교육 사후관리의 일환으로 이번 「농식품 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농식품 예비 창업인 및 YAFF(농식품미래인재기획단, 대학생)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농식품 예비 창업인들이 직접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전문 멘토단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젊은 창업인의 창업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농식품 창업 시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지식과 정보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에 참석한 예비 창업인들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평소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것과 여러 예비 창업인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향후 정보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것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aT 김재수 사장은 “앞으로도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농식품 예비 창업인들이 창업을 준비하며 경험하는 어려움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