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폐수·악취 분석 ‘NCH 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8-04 14:34:53 댓글 0
NCH 오폐수 전문 사업부, 환경 폐수 및 악취를 현장에서 분석·환경 전문가와 개선안 논의

환경에 대한 관심에 높아지고 정부 규제와 환경 폐기물 처리 비용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 산업 설비 기업 NCH코리아가 찾아가는 폐수 및 악취 전문 분석 ‘NCH 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NCH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는 대고객 서비스로 NCH오폐수(Wastewater) 전문 사업부의 환경 전문가가 직접 고객사를 방문해 환경 폐수 및 악취를 현장에서 전문 측정기를 사용하여 점검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다.
이어 환경 전문가가 점검·분석한 후에는 고객사 특성과 요건에 적합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함께 개선안을 논의할 수 있는 NCH의 움직이는 연구소이다.
폐수는 이동하는 동안 변질에 우려가 있어 현장에서 미생물을 현미경으로 확인하고 테스트하여 결과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NCH가 제공하는 환경 관리 서비스는 폐수의 수질을 분석하고 폐수처리장을 진단 및 개선하여 악취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NCH 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는 이를 위해 미생물 상태 분석을 위한 현미경, 악취측정기, 검지관(기체농도분석기), MLSS측정기, 용존산소량(DO) 측정기, 산도(PH) 측정기 등의 최첨단 장비를 장착했다.
NCH 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는 고객과 함께 현장에서 자사 환경 분석 전문가들이 변질되지 않은 데이터를 보면서 개선책을 논의하고 상담을 해준다.
또한 NCH 서비스를 새롭게 사용하고자 신청하는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장 진단 서비스를 진단하여 제안서를 제공한다. 이후 NCH는 고객 필요에 따라 실제 환경 폐수 개선을 위한 추가 테스트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NCH 환경관리 모바일 연구소는 우리나라 전국의 다양한 폐수성상 데이터를 수집하고 폐수처리 노하우를 각각의 특성에 맞게 연구하며 관련 노하우를 축적하고 데이터화하여, 각 산업별 고객에 맞춰진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NCH는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오폐수 관리 사례 발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여 고객 기업이 보다 환경 친화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NCH코리아의 김동은 사장은 “NCH는 오폐수 현장 진단 서비스를 기반으로 필요에 따라 파일럿 테스트, 심층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현장에서 공정 개선을 위한 담당자 교육을 진행하고 운영 현황을 점검할 수 있어 제품 공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서 신뢰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의 다양한 오폐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국내 고객 맞춤화된 환경 친화적 기술과 제품 공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