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마을, 어디까지 알고있니? 영상 공모해

이상희 기자 발행일 2016-08-26 02:38:54 댓글 0
구 제4회 마을환경공동체 UCC공모전 열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8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제4회 마을공동체 UCC공모전 ‘강북 마을, 어디까지 알고있니?’를 열고 강북구 마을공동체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공모한다.


강북구 거주자나 학교나 직장 등 생활권역이 강북구인 주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강북구청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 및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본인이 직접 경험한 강북마을공동체 이야기, 우리 동네만의 독특한 문화 또는 축제 이야기, 이웃 간 정을 나누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이야기, 강북마을공동체를 홍보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이야기’ 등 강북구 마을공동체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이든지 출품 가능하다.


심사는 주민참여성, 작품성, 독창성, 활용성 등 4개 항목으로 평가하며 1·2차 심사를 거쳐 총 9편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편은 50만원, 우수상 2편 각 30만원, 장려상 6편 각 10만원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마을공동체 홍보와 교육에 활용된다.


정주영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유투브에 공유하는 시민참여 형태로 진행한다”며 “주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강북마을공동체를 사람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