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개화산역세권 도시환경정비사업 승인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7-11 20:49:45 댓글 0
녹색건축물 및 에너지효율 1등급 ...
▲ 개화산역세권 도시환경정비사업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555-3번지 일대 도시환경정비 사업을 전월 29일 강서구청이 인가고시 했다.


이번 인가고시 된 개화산역세권 도시환경정비사업은 아파트 298가구, 오피스텔 143실과 판매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이 포함되었다.


방화동지역사회 공공기여 방안으로 입주민과 인근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주민센타 포함)을 법정 면적의 1.4배 이상 확보하여 주민편의에 기여할 계획이다.


구청의 정책에 따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도입, 녹색건축물 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등 지속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돼 토지 소유자와 입주자에게 고품질 주택이 공급된다.


▲ 개화산역세권 도시환경정비사업 위치도

개화산역세권 도시환경정비사업 구역은 5호선 개화산역을 이용 하여 여의도 및 광화문 접근이 용이하고, 신방화역도 도보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 강남 접근성과 공항철도선을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이용의 최적지로 볼 수 있다.


김포공항에 근접한 점과 올림픽대로, 공항대로, 남부순환도로,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도로로도 가능한 김포공항을 이용할 경우 항공이용에도 용이하다.


인근 자연환경으로 주변에 둘래길 산책로 등이 잘 구비된 개화산(128m)이 있어 자연환경 친화적인 지역으로 손꼽힌다.


이번 인가고시 된 정비사업은 미 동의자 토지 매입 등을 거쳐 10월까지 제반절차를 마치고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주)씨엔코리아트가 시행사로서 토지 등 소유자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3년여에 걸쳐 서울시의 정비구역지정 및 강서구청의 사업 승인을 마치고 향후 사업추진에 박차를 기할 것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금번 사업추진에 도움을 주신 지역 주민분들에게 최적의 환경주거지를 제공하고 편의성을 제고하여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